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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자동차의 안전에 대한 시장 수요가 점차 고도화.. V2X통신, 알아봐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. 14:19

    ■IT업계는 지능형 자동차 분야에서 기존 자동차업계와 주도권을 다투는 동시에 새로운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sound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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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-차량 안전 시스템용 카메라, V2X통신 코넥티도우카사ー비스 등에 전통의 자동차 산업 이외에 구글, 오링이풀, 삼성, LG등 다른 산업체의 진출 확대-모빌 아이:주행 환경을 인식하는 인공 지능 카메라 시스템의 시장 선점-Cohda Wireless:WAVE통신을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하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협조라 도요타 엥테유은:운영 체제에는 QNX플랫폼, 정보 분야에는 Tweddle, 소리 성 분야에는 VoiceBox및 Nuance, 소리햐은 분야에는 JBL과 Harman, 교통 정보 분야에는 INRIX등이 참여 ■ 국내 지능형 자동차의 생태계의 주요 현안-융합을 위한 기업 간 연계가 활성화돼야 하지만 국 나가수직적 산업 구조로 생태계 활성화가 바다외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한 실정-지능형 자동차의 경우 복잡한 기술, 생태계 등에 대응하고 혁신을 위한 유연함과 개방성이 조직에 요구된다-지능형 자동차 생태계에서 기업 내부의 R&D에만 의존하는 것은 지속적인 성장과 생태계 발전에 어려움이 있다-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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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-관련 산업 및 쿵키오프 간 협업을 촉진할 수 있는 정책과 전문 중소 벤처 큰 기업에 대한 지원의 필요-자동차 산업의 보수성과 타고 산업의 자동차 분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건을 극복하려면 계속적인 교류의 장을 만들어 공동 R&D가 가능한 과제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-최근 국내에서 발매된 대부분의 완성 차는 수입 센서를 사용해서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으므로 핵심 물품의 국산화가 필요 2. 시장 동향 및 전망이다.요구 변화 ■ 자동차의 안전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점차 고도화되는 경향입니다-궁극적으로 센서, V2X통신, 자율 주행 기술 등을 통한 교통 사건 발생률 제로(zero화를 목표함과(과거)에어 백, 안전 벨트 등 →(현재)형 긴 급제동 등의 예방 안전 →(미래)의 자율 주행 등 사건 제로 ■ 소비자가 기대하는 자율 주행 차는 주행과 조작이 쉽고 편리하게 최적화되어, 가끔 및 공간적 제약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-예를 들면 과거의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수행한 작업을 소리 성인식이나 인공 지능 에이전트를 통해서 수행할 것으로 기대 ■ 교통 사건 유발에 수위 높은 고령 운전자를 지원하는 안전 기술에 대한 수요 증대-통계청 20일 7의 인구 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한국은 2000년 고령화 사회의 도래 이후 20일 7년부터 고령 사회에 진입할그 후 2026년에는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이 20퍼.세인트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수준입니다-도로 교통 공단에 따르면 고령 운전자 교통 사곤카 모두 교통 사건에서 점유율은 200일년도의 것.4퍼.세인트에 불그와하욧우 나 20일 0년에는 5.6다.세인트까지 그프쥬은하욧 소리 ■, 보안이나 개인 사생활에 대한 강조, 자율 주행 자동차 해킹을 방지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기술과 자율 주행에 야기된 데이터의 건전한 활용을 위한 프라이버시 강화 기술 개발과 제도의 구축이 요구된*출처:김주성 ⋅ 민순,"지능형 자동차 산업의 발전 동향 및 핵심 기술 개발 분야", ETRI, 20일 9.6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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